[SIHH 2018 NOVELTY] ROGER DUBUIS: EXCALIBUR AVENTADOR S

‘특별하다면 대범해져라’는 슬로건 아래 과감하고 독보적 행보를 보여온 로저드뷔는 지난해 모터 스포츠 분야의 선구적 두 브랜드인 피렐리 및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와 각각 파트너십을 맺고 상징적인 ‘엑스칼리버’ 컬렉션을 확장했다. 모터 레이싱의 열기를 이어가는 로저드뷔는 2018년 새로운 모델을 추가하며 이색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SIHH 2018 로저드뷔 부스.

기술적 한계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지치지 않는 열정과 지속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놀라운 성장을 이루어온 로저드뷔는 지난해 매뉴팩처와 유사한 철학을 공유하는 모터 스포츠 분야의 대표적 두 브랜드인 피렐리, 람보르기니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전문 타이어 제조사 피렐리는 세계 모터 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공급하는 유일한 업체로, 특수 화합물로 고성능 타이어를 제작하는 독점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피렐리는 콤파운드의 무른 정도에 따라 타이어 측면에 각기 다른 컬러로 로고를 입히고, 젖은 노면에 사용하는 타이어에는 특유의 무늬를 새겨넣는데, 로저드뷔는 이 컬러와 무늬를 시계에 접목해 2017년 ‘엑스칼리버 스파이더 피렐리’ 에디션을 출시했다. 

↑엑스칼리버 스파이더 피렐리 화이트

로저드뷔는 지난해 선보인 블루, 레드, 옐로 모델에 이어 올해는 순백의 화이트와 기존과 다른 한층 세련된 블루 컬러로 무장한 2가지 새로운 모델을 추가했다. 직경 45mm의 두 모델은 모두 블랙 DLC 코팅한 티타늄 케이스에 상징적인 플루티드 베젤, 그리고 화이트 혹은 블루 컬러의 러버로 오버 몰딩한 티타늄 크라운을 조합했다. 로저드뷔를 상징하는 스켈레톤 다이얼 위에는 야광 처리한 도트 인덱스와 핸즈를 배치했고, 마이크로 로터를 장착한 오토매틱 무브먼트 RD820SQ의 정교한 움직임을 손목 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칼리버 스파이더 피렐리 블루

엑스칼리버 스파이더 피렐리 에디션은 모두 실제 모터 레이싱 대회에서 우승한 피렐리 인증 타이어를 사용해 스트랩을 제작하며, 스트랩 안쪽에는 피렐리 특유의 친투라토 인터미디어트(Cinturato™ Intermediate) 타이어에 새긴 전설적인 접지면 문양을 넣었다. 로저드뷔는 올해 급박한 모터 레이싱 경기에서 펼쳐지는 효율적인 타이어 교체 순간에서 영감을 얻어 빠르고 간편하게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는 ‘퀵 릴리즈’ 시스템을 도입했다. 

↑SIHH 2018 로저드뷔 부스.

로저드뷔와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의 인연은 지난해 9월에 시작됐다. 이를 기념해 로저드뷔는 SIHH 2018의 첫날 특별한 오프닝 이벤트를 열고 이 같은 파트너십을 다시 한 번 널리 공표했다. 이탈리아의 스포츠카 제조회사 람보르기니의 모터 스포츠 부서인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는 탁월한 성능과 혁신적인 소재, 세계 최초에 대한 자부심, 뛰어난 고객 경험, 독점 제작 등을 추구한다. 이런 차별성에 매료된 로저드뷔는 람보르기니의 스포츠카 ‘아벤타도르 S’를 모방한 새로운 무브먼트를 개발했고, 이를 탑재한 ‘엑스칼리버 아벤타도르 S’ 에디션을 탄생시켰다. 

↑엑스칼리버 아벤타도르 S 블루

특별 고안된 ‘듀오토(Duotor)’ 무브먼트는 로저드뷔의 아이코닉한 아스트랄 스켈레톤의 원리를 재해석해 다이얼 위에 역동적인 모습을 드러냈다. 다이얼을 사선으로 가로지르는 카리스마 넘치는 파워컨트롤 디스플레이는 날렵한 유선형의 스포츠카를 위에서 바라봤을 때의 형태를 구현했고, 비스듬한 각도로 기울어져 역동적으로 회전하는 더블 밸런스 휠은 성능을 향상하기 위해 세로로 배치된 엔진에서 영감을 얻었다. 듀오토로 불리는 이 매뉴얼 와인딩 무브먼트 RD103SQ는 시, 분 및 점핑 세컨드 기능을 제공하며, 2시부터 3시 방향 사이에 파워 리저브를 표시한다. 

↑엑스칼리버 아벤타도르 S 핑크 골드

이를 탑재한 ‘엑스칼리버 아벤타도르 S’는 지난해 오렌지와 옐로 모델에 이어 올해 딥 블루와 핑크 골드 모델을 추가했다. 진정한 로열(Royal)을 상징하는 블루 모델은 실제 람보르기니 스포츠카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C-SMC 카본 소재로 직경 45mm의 케이스 및 베젤, 스켈레톤 다이얼을 제작했고, 여기에 블랙 러버를 베이스로 하여 넵튠 블루 컬러로 인레이 장식한 스트랩을 매치해 88점 생산한다. 다층 카본 케이스와 핑크 골드 플루티드 베젤을 매치한 핑크 골드 모델은 블랙 러버 위에 블랙 알칸타라(Alcantara®) 인레이 장식의 스트랩을 조합해 28점 제작한다. 두 모델 모두 퀵 릴리즈 시스템을 적용해 스트랩을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교체할 수 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