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ITLING: THE ADVENTURE PILOT TIME

항공시계의 대명사이자 정밀한 크로노그래프를 선보여온 브라이틀링이 올해 비행 77주년을 맞은 ‘브라이틀링 DC-3’ 항공기의 월드 투어 프로젝트를 기념하기 위해 ‘내비타이머 브라이틀링 DC-3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브랜드의 상징적인 ‘내비타이머’ 컬렉션에 추가된 이 시계는 브라이틀링 DC-3의 전 세계 선회 비행에 동행하며 항공 분야에 대한 브라이틀링의 열정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내비타이머 브라이틀링 DC-3 리미티드 에디션

NAVITIMER BREITLING DC-3 LIMITED EDITION

Ref. AB01291A/BD09/443X/A20BA.1
기능 시, 분, 초, 날짜,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 오토매틱
케이스 스테인리스 스틸, 직경 46mm
다이얼 블랙 컬러
스트랩 소가죽
가격대 1천1백만원대

'내비타이머'는 1952년에 탄생한 후 많은 진화를 거쳤지만 외관상으로는 비슷한 모습을 유지해왔다. 새로운 내비타이머 브라이틀링 DC-3 리미티드 에디션 역시 기존 내비타이머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내비타이머의 아이코닉한 회전형 슬라이드 룰.

내비타이머의 가장 큰 특징은 비행에 필요한 각종 수치 계산을 수행하는 회전형 슬라이드 룰이다. 1942년 브라이틀링이 처음 원형 버전으로 개발한 이 기능은 다이얼 가장자리에 겹겹이 프린팅된 눈금과 톱니바퀴를 연상시키는 양방향 회전 베젤을 이용해 평균 비행 속도와 거리, 연료 소비량, 곱셈과 나눗셈, 환율 등을 계산할 수 있다.

↑B 로고가 장식된 크로노그래프 핸드.

내비타이머 컬렉션의 B 로고가 장식된 크로노그래프 중앙 핸즈는 대부분 레드 컬러다. 이에 비해 내비타이머 브라이틀링 DC-3 리미티드 에디션은 크로노그래프 중앙 핸즈에 브라이틀링 DC-3 항공기의 외관에 그려진 브랜드 로고와 같은 골드 컬러를 적용했다. 

여기에 화이트 컬러의 스티치 장식을 더한 브라운 컬러의 소가죽 스트랩을 장착했다. 이와 함께 악어가죽 스트랩이나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 중 선택할 수 있다.

↑내비타이머 브라이틀링 DC-3 리미티드 에디션의 백 케이스.

브라이틀링 DC-3 항공기의 월드 투어 프로젝트를 기념하기 위해 솔리드 백 케이스에 DC-3 항공기와 ‘BREITLING DC-3 WORLD TOUR’라는 문구, 아메리카 대륙의 모습 등을 인그레이빙해 상징성을 더했다. 이와 함께 백 케이스에서 리미티드 에디션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시계를 구매하면 DC-3 항공기 기장인 프란시스코 아길로(Francisco Agullo)의 서명과 조종사들의 이름, 모든 이착륙 시간과 비행 시간, 그리고 단계별 기상 상태가 기록된 특별한 인증서가 함께 제공된다.

↑칼리버 01.

이 시계에 탑재된 칼리버 01은 브라이틀링 최초의 인하우스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로, 창립 125주년을 맞아 2009년 세상에 처음 공개됐다. 오토매틱 방식으로 구동되며, 무브먼트의 정확성과 견고함을 증명하는 스위스 공식 크로노미터(COSC) 인증을 받았다. 시간당 2만 8000회 진동하고, 70시간의 파워 리저브를 제공한다. 내비타이머 브라이틀링 DC-3 리미티드 에디션은 500점 한정 출시됐다. 

브라이틀링 DC-3의 의미 있는 월드 투어

↑브라이틀링 DC-3.

↑브라이틀링 DC-3.

브라이틀링의 자사 항공기인 DC-3은 1940년 ‘더글러스 DC-3 트윈-엔진 프로펠러’라는 이름으로 미국에서 첫 비행을 시작했다. 이후 2008년 브라이틀링이 후원하는 그룹의 파일럿인 프랜시스코 어괄로가 구매한 후 복원됐으며, 현재까지 브랜드의 다양한 에어 쇼에 참여하고 있다. DC-3은 2017년 비행 77주년을 맞아 전 세계를 단계적으로 선회하는 월드 투어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탑승권을 획득한 소수의 승객과 함께 지난 3월 제네바에서 출발한 후 발칸 반도를 지나 중동과 인도, 아시아 지역, 미국, 그리고 다시 유럽으로 비행했던 DC-3 항공기는 9월 열린 브라이틀링이 주최하는 시옹 에어쇼에 맞춰 스위스 시옹에 도착했다. 약 45,374킬로미터의 위대한 여정을 마무리한 브라이틀링과 DC-3 항공기는 비행 거리 1마일(약 1.6킬로미터)당 2스위스프랑으로 환산한 금액을 유니세프에 기부할 예정이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