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ING OF RACE

올해 위블로는 2011년부터 긴밀한 관계를 맺어온 이탈리아 스포츠카 브랜드 페라리의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타임피스를 제작했다. 바로 위블로의 아이코닉한 빅뱅 컬렉션과 최신 페라리 자동차의 모티브를 결합한 ‘빅뱅 페라리’다. 페라리의 수석 디자이너 플라비오 만조니의 지휘 아래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탄생한 이 시계의 앞과 뒤를 면밀히 들여다봤다.

↑위블로 빅뱅 페라리 킹 골드

HUBLOT
BIGBANG FERRARI

Ref No. 402.OX.0138.WR
기능 시, 분, 초, 날짜,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 오토매틱
케이스 킹 골드, 직경 45mm
다이얼 스켈레톤 처리
스트랩 알칸타라, 러버
가격 4천5백만원대
500점 한정 제작

↑위블로 빅뱅 페라리 킹 골드

↑위블로만의 독보적인 킹 골드 소재.


빅뱅 페라리는 킹 골드와 카본, 티타늄의 3가지 버전으로 출시했다. 특히 이 모델의 케이스는 골드와 플래티넘의 결합으로 탄생한 합금 소재인 킹 골드로 제작했다. 위블로가 개발한 이 소재는 5N 레드 골드보다 짙은 독특한 적색 빛을 발하며 스크래치에 매우 강하다.


↑위블로 빅뱅 페라리 킹 골드의 다이얼.


다이얼의 3시 방향에 위치한 60분 카운터와 날짜 창은 페라리 스포츠카 계기판의 회전속도계(타키미터)의 디자인을 반영했다. 6시 방향에는 페라리의 시그너처인 말 엠블럼이, 9시 방향에는 자동차 환기 장치를 닮은 세컨즈 카운터가 자리하고 있다.

빅뱅 페라리는 위블로의 인하우스 오토매틱 무브먼트인 유니코 HUB1243을 탑재하고 있다. 시간을 연속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지원하는 이 무브먼트는 더블 클러치와 컬럼 휠을 장착하고 있으며, 스켈레톤 처리해 다이얼 전면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위블로 빅뱅 페라리 킹 골드

블랙 PVD 코팅 처리한 티타늄 소재의 크라운에는 위블로의 로고를 장식했다.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더한 2시 방향과 4시 방향의 가늘고 긴 푸시 버튼을 눌러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다.


럭셔리 카의 내부 인테리어에 주로 사용하는 블랙 알칸타라 소재를 덧댄 러버 스트랩을 매치했다. 레드 컬러의 스티치 장식을 더해 페라리 자동차의 아이코닉한 좌석 디자인을 연상시키는 이 스트랩은 케이스와 연결된 러그 중앙의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빅뱅 페라리 킹 골드의 백 케이스.

칼리버 HUB 1243의 회전추인 오실레이팅 웨이트는 페라리 수퍼카 타이어 휠의 디자인을 반영했다. 오실레이팅 웨이트를 포함한 메인 플레이트와 브리지는 모두 블랙 PVD 코팅 처리했으며 투명한 사파이어 백 케이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유니코 무브먼트는 모든 칼리버의 이스케이프먼트 휠과 팔렛 포크, 앵커 등 주요 부품에 실리콘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실리콘 소재는 외부 충격에 강하고 안전성이 뛰어나며 자성에 영향을 받지 않아 정확한 시간 측정을 보장한다.

↑위블로 빅뱅 페라리 유니 디렉셔널 카본


빅뱅 페라리 유니 디렉셔널 카본
Ref. 402.QU.0113.WR
가격 3천8백만원대
500점 한정 제작

↑위블로 빅뱅 페라리 티타늄

빅뱅 페라리 티타늄
Ref. 402.NX.0123.WR
가격 3천5백만원대
1000점 한정 제작

↑위블로는 이탈리아 스포츠카 브랜드 페라리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HUBLOT X FERRARI
위블로는 페라리의 공식 시계이자 타임키퍼로서 페라리 소속 자동차 경주 팀인 ‘스쿠데리아 페라리’와 페라리의 카 경주 대회인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를 후원하며 모든 활동을 함께했다. 2012년 바젤월드를 통해 ‘빅뱅 페라리 매직 골드’를 비롯한 첫 번째 페라리 에디션을 선보였으며, 이후 싱가포르, 파리, 영국 등 지역별 페라리 한정판을 지속적으로 발표했다. 올해 위블로는 바젤월드 부스 입구에 페라리의 오픈 카를 전시하며 빅뱅 페라리 뉴 에디션과 함께 ‘빅뱅 페라리 70주년 투르비용 크로노그래프’를 공개했다.

↑바젤월드 2017의 위블로 부스.





RECOMMENDED